Graduate Bulletin

2021학년도 명지대학교 대학원 건축학과 학술활동 지원사업 공고

2021.11.10

명지대학교 대학원 건축학과 학술활동 지원사업 공고

- 2021학년도-

 

 건축학과 대학원 학술활동 지원사업 개요

- 건축학과 대학원생(석사 및 박사과정 재학생)의 학술성과에 대한 학술상 및 부상 수여
 

■ 건축학과 대학원생의 학술성과 점수 기준


*저서에 대한 성과점수는 건축학부 교수님의 업적평가에 준한다.

*성과점수 산정 : 주저자(책임저자, 제1저자, 교신저자) 70%, 공동저자 1/Nⅹ100% (N : 저자수)

*국제저명학술지(SSCI, A&HCI, SCI, SCIE)에 논문을 제출한 경우에는 제출시점에 성과점수의 50%를 인정하고 이후 게재 시 나머지 50%를 인정한다. (게재시에는 재학생 등록이 되어야 나머지 성과점수가 인정됨)

*특허출원인 경우 성과점수의 50%를 인정하고 이후 특허등록 확정시 나머지 50%를 인정한다.

(동일 사항에 대해 국내 및 국제 특허등록을 한 경우에는 높은 등급만 인정한다.)
 

■ 학술상 수여 자격 

- 명지대학교 건축대학 건축학과 대학원 재학생 (석사 및 박사과정 재학생)

- 대학원 재학시의 실적물에 대해서만 인정한다. 대학원 입학이전 학부과정의 실적이나 대학원 졸업 및 수료 후의 실적에 대해서는 인정하지 않는다. 

- 건축대학 교수님의 지도를 받아서 건축대학 교수님과 함께 달성한 성과에 대해서만 인정한다.

(성과물의 저자에 건축대학 교수님이 포함되어야 한다. 공모전인 경우에는 지도교수 확인서 필요)

■ 학술성과 지원방법 

- 학술성과 기간 : 2021.03.01 ~ 2022.02.28 (게재예정 포함 가능)

- 제출마감 : 2021.12.03(금)

- 제출방법 : 교학팀 김영민 교수 우편함에 지원서류를 구비하여 제출

- 학술상 시상 및 부상 수여 : 2021.12.13(월)

■ 학술성과 지원서류 (학술성과 지원신청서는 건축대학 홈페이지에 있음)

 

■ 학술상 및 부상 수여방법 및 이에 관한 제반 사항

- 건축학과 대학원생들이 제출한 학술성과에 대해 학년도 단위로 학술상 및 부상을 수여한다.

- 해당 학년도 실적에 대해 11월 말까지 신청하고 12월에 시상한다. (요구하는 기간 내의 실적만 성과로 인정한다.)

- 성과기간 이후에 논문집 게재나 공모전 수상을 할 예정인 경우에도 성과기간 내에 게재확정 이나 수상 확정 된 경우에는 게재예정증명서 등 관련자료를 제출하는 경우 성과를 인정한다.

- 상장에 대한 부상은 예산금액 및 건축대학 장학금운영위원회의 결정에 따라 조정한다.

- 장학기금 및 행정적인 사유로 부득이한 경우 차기 학년도에 부상을 지급할 수 있다. 
 

■ 기타

- 상기 사항 이외의 사항은 건축대학 장학금운영위원회의 결정에 따른다.

- 문의 : 명지대학교 건축대학 장학금운영위원회 김영민 교수 (031-330-6490)


 

2021년 11월 9일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명지대학교 건축대학 장학금운영위원회